본문 바로가기

나눔

『교회사학』원고 모집

 

▶ 『교회사학』 원고 모집

- 수원교회사연구소에서는 교회사 관련 논문을 모집합니다. 투고 논문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본 연구소 학술지 교회사학14(등재지, 20171231일 발행 예정)에 게재합니다.

 •주제 : 교회사 관련 분야의 독창적인 학술 논문

 •마감 : 20161031

 •분량 : 200자 원고지 200매 안팎

 •홈페이지(http://casky.or.kr)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으로 투고해주십시오.

 

 

 

 

교회사학투고 규정

 

200762일 제정

20071124일 개정

20081122일 개정

200995일 개정

201065일 개정

2011120일 개정

 

 

1(투고 범위)

교회사와 관련된 분야에서 독창적인 내용을 지닌 학술 논문을 게재하되 인접 분야의 논문도 게재할 수 있다.

본 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학술대회 및 연구발표회에서 발표된 원고 및 기타 자유투고를 대상으로 한다.

 

2(종류 및 분량)

연구 논문(비평 논문, 서평 포함), 자료 소개, 기타 교회사 관련 글을 대상으로 한다.

논문은 200자 원고지 200매 안팎으로 제한하되, 편집위원회의 동의가 있으면 200매를 초과할 수 있다.

 

3(국문, 외국어 초록과 주제어)

원고를 제출할 때 A4 용지 1장 내외로 작성된 국문 초록과 외국어 초록을 첨부해야 한다. 논문명과 저자명도 국문과 외국어로 표기해야 한다.

원고를 제출할 때 국문 및 외국어로 작성한 3~10개의 주제어(keyword)를 첨부한다.

외국어로 작성된 원고를 제출할 때 국문으로 A4용지 1장 내외의 초록을 작성하고, 해당 외국어 및 국문으로 3~10개의 주제어(keyword)를 첨부한다.

 

4(원고 작성 및 투고)

원고는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고, 교회사학발간일로부터 2개월 전인 1031일까지 원고를 본연구소 편집위원회에 제출해야 한다.

투고할 원고는 파일로 편집위원회에 제출하며 제출자의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한다.

투고한 원고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게재된 원고의 지적 소유권은 수원교회사연구소에 귀속된다.

논문 투고자가 논문(파일)을 편집위원회에 제출한 날짜를 투고 일자로 확정하고 논문집에 명시한다.

 

5(원고 작성 지침)

본문은 국 한문 혼용을 원칙으로 하고, , , 항의 표기는 로마자와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하여 장은 , 절은 1, 항은 (1)로 표기한다.

본문에 인용되는 자료는 한글로 번역하고, 해당 원문과 출전은 각주로 표기하되, 해당 원문의 게재는 생략할 수 있다. 해당 원문을 게재할 때는 원문을 소절별로 띄워쓰기를 하고 필요한 경우 “ ” 또는 ‘ ’ 등의 인용부호를 첨가한다.

표의 경우에는 반드시 표의 번호와 제목을 달고, 그 전거를 밝혀야 할 경우 표하단에 본문보다 작은 글씨로 밝힌다.

저서, 역서, 논문을 인용할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기재한다.

저서 경우 : 저자명, 저서명, 출판사명, 간행연도, 인용쪽수

역서 경우 : 원저자명, 역자명, 역서명, 출판사명, 간행연도, 인용쪽수

논문의 경우 : 필자명, 논문제목, 게재지명과 권호수, 게제연도, 인용쪽수

기타 발표문은 위 논문의 형식에 준한다.

동양권의 문헌일 경우 저서와 역서는 그 제목을 《 》안에 표기하고, 논문은 〈 〉안에 표기한다. 서양권의 문헌은 그 제목을 이탤릭체로 표기한다.

바로 앞의 주에서 인용한 것을 재인용할 때는 국문의 경우 위의 책’(논문)으로 표기하고 영문의 경우에는 Ibid.으로 표기한다.

본문을 작성할 때 참고한 사료, 저서, 논문의 목록을 본문 맨 끝에 참고문헌으로 표기하며, 항의 규정에 따라 기재한다.(인용쪽수는 제외).

 

 

 

부칙

1. 이 규정은 2011120일부터 시행한다.